커뮤니티 > 공지사항&뉴스

공지사항&뉴스

2021-2학기 학점은행제 원격수업 운영 안내(학습자, 교강사)

분류 : 전체

작성자 : 이상태

등록일 : 2022.03.10 16:19

조회수 : 3,048

첨부파일 : 매뉴얼(학생용)(1).pdf 매뉴얼(학생용)(모바일)(1).pdf 매뉴얼(교수용)(1).pdf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학습자의 안전을 위하여 학점은행제 교과목 원격수업을 다음과 같이 운영합니다.

다음의 안내사항과 첨부한 매뉴얼을 참고하여 학습자는 반드시 정해진 기간내에 수강 완료하시고, 교강사는 수시로 온라인 강의실을 확인하여 학습자의 출결확인 및 질의응답 게시판을 활용하여 학습관리에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1. 비대면수업(원격수업) 대상과목: 학점은행제 전체 교과목(일부과목 제외)

- 대면수업(오프라인수업) 교과목: 전공실기, 부전공실기, 합창, 합주실기, 국악실내악, 스포츠마사지, 태권도종합실기, 태권도시범및격파

2. 운영주차: 2 ~ 4주차(반드시 해당 기간내에 수강 완료)

- 1주차는 전체 대면수업(8.30.(월) ~ 9.4.(토))

 ※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상황에 따라 비대면수업(원격수업) 연장 및 전환될 수 있습니다. 참고바랍니다.

3. 주차별 수강기간: 정해진 기간동안만 출석인정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기간안에 출석 완료

- 2주차: 9.6.() ~ 9.17.() 오전 11:00

- 3주차: 9.13.() ~ 9.27.() 오전 11:00

- 4주차: 9.20.() ~ 10.04.() 오전 11:00

반드시 출석 마지막날 오전 11:00까지 출석 확인하여 이상이 있을 시 행정실로 즉시 연락바랍니다. 이후 발생하는 출석 문제에 대해서는 본인의 책임입니다.

4. 출석방법: DOOR 시스템을 이용하여 수업 시청하며, 각 수업마다 이수해야하는 학습시간이 있으므로 해당 학습시간동안 반드시 영상을 열어놓아야 출석으로 인정.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원격수업 매뉴얼(학생용).pdf' 참조

아이폰(iPhone) 기종의 경우 유튜브 정책 문제로 DOOR시스템 App이 아닌모바일웹(http://mdoor.deu.ac.kr)이나 PC로 콘텐츠를 학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주의사항

  . 빠른배속 듣기를 하더라도 반드시 정해진 학습시간동안 수강하여야 합니다.

  . 반드시 수강마감일 오전 11:00까지 수강을 완료하고 출석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바랍니다. 수강 마감일 오전 11:00 이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본인의 책임입니다. 따라서, 미리 수강을 완료하시고, 마지막날까지 미뤄서 수강하지 않는것을 권장합니다.

  . 수강 및 출석 처리 등의 문제 발생 시 즉시 행정실로 연락바랍니다.

  . DOOR시스템의 수강취소 버튼 클릭 금지

 아이폰(iPhone) 기종의 경우 유튜브 정책 문제로 DOOR시스템 App이 아닌모바일웹(http://mdoor.deu.ac.kr )이나 PC로 콘텐츠를 학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교강사는 '매뉴얼(교수용).pdf' 를 확인하여 학습자들의 출결사항 및 문의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기타 문의사항은 각 전공 사무실로 문의바랍니다.

8. 코로나19 감염을 막고 교강사 및 학생분들의 안전을 위해 부득이하게 원격수업으로 운영하고자 하오니 많은 이해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파일이 열리지 않을 경우 웹 브라우저를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 등을 사용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