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 음악학사 > 음악학사 전공 소개 > 교회음악전공

교회음악전공

동의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최고의 시설과 우수한 교수진들에 의한
다양하고 전문화된 교육과정으로 음악인재를 양성합니다.

전공 소개

교육목표

CCM에 관련된 음악이론에서부터 예배사역을 위한 찬양 인도법에 이르기까지 보다 깊이 있고 다양한 전문적인 이론과 실기를 익혀 영성과 실력을 겸비한 교회가 원하는 참되고 바른 전문교회 음악인을 양성하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다.

특징적 활동

정기연주회, 교회 소극장 등에서의 집회 해외선교 찬양인도 등 연주와 집회공연을 통한 복음 전파와 기독교 문화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진로

교회음악 전문 연주자, 성가대 지휘자, 솔리스트, 반주자, 오르가니스트, 합창단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역의 교회와 연계하여 정기적인 찬양사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본교 대학원, 산업대학원 및 타 대학 대학원 진학이 가능합니다.


TOP

세부전공 소개

CCM 보컬

21세기 교회 예배와 기독교 문화 사역에서 실질적이고 전문적으로 쓰일 수 있는 실용적인 음악의 기초이론과 영성훈련, 또한 보컬로서 발성과 딕션, 오디오실습 등을 배우고 익혀 교회를 비롯하여 일반음악계까지 폭넓게 활동할 수 있는 음악인재를 양성하도록 한다.

CCM 작·편곡

다양하게 발전하는 CCM음악의 부흥에 발맞추어 전통적인 음악이론과 화성뿐만 아니라 실용적이고 대중적인 현대기독교음악의 작곡이론과 편곡법, 실용악기론, 미디씨퀀싱 등 보다 전문적인 교육과 실습을 통해 교회와 현대기독교음악의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를 양성하도록 한다.

CCM 반주

21세기 교회의 예배에 가장 크게 사용되어지는 것이 실용건반악기일 것이다. 이 실용건반악기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와 사용법뿐만 아니라 기초음악이론과 건반화성, 연주법 등을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훈련하여 교회와 일반음악계에서도 크게 쓰임 받는 인재를 양성하도록 한다.


예배반주

기독교 신앙을 바탕으로 예배를 위한 기초성경이론과 예배학, 또한 음악기초이론과 건반화성, 찬송가반주법 등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예배반주법을 익힘으로써 교회예배에 크게 기여하고 또 사회에서도 널리 쓰임 받는 인재를 양성하도록 한다.

워쉽 리더

현대교회의 예배에서 크게 필요로 하는 분야로 기초성경이론과 예배학, 그리고 찬송인도법, 실용악기론 등 예배사역을 위한 전문적인 소양과 체계적인 훈련, 그리고 구체적인 실습을 통하여 현대교회의 예배에 필요한 전문음악사역자를 양성하도록 한다.

합창(성가, 찬양) 지휘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해석하여 재구성 할 수 있는 지휘자로서의 음악분석 능력과 정확한 바톤 테크닉으로 오케스트라 또는 합창단, 성가대등을 지도 할 수 지휘자로 교육시킴을 목표로 한다.


오르간

교회음악의 상징적인 악기인 오르간의 역사와 복잡한 악기의 특성을 이해하고 르네상스, 바로크로부터 낭만시대를 거쳐 현대에 이르기까지 시대별 다양한 작곡가들의 정통 오르간 연주 곡과 현재 교회에서 접하는 찬양과 경배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보다 실질적인 오르간 음악을 소화해 낼 수 있도록 엄격한 교육과 레슨이 이루어진다.


TOP

images

이숙애 교수

이메일

[교회음악전공]-[교회음악]-예배반주, [순수음악]-피아노

images

강주영 교수

이메일

[교회음악전공]-[순수]-피아노, [교회]-예배반주

images

김은실 교수

이메일

[교회음악전공]-[교회음악]-오르간

images

김지연 교수

이메일

[교회음악전공]-[교회] 오르간

images

이은경 교수

이메일

[교회음악전공]-[교회음악]-예배성악

images

김원 교수

이메일

[교회음악전공]-오르간

images

김한나 교수

[교회음악전공]-CCM건반

images

김희아 교수

이메일

[교회음악전공]-예배반주


갤러리


갤러리 게시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전체 공지사항


전체 공지사항 게시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학과 공지사항


학과 공지사항 게시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