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 경영학전공 > 인사말

인사말

동의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변화의 핵에 들어서서 변화를 창조하는 지식경영인 양성!
동의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경영의 본질은 생산성 증대이다. 이는 경쟁력 제고, 이익 증대, 조직의 목적 성취와 연계된다. 현대 산업사회에 들어서서, 그리고 지식기반과 초고속정보망을 중심으로 한 국제 경쟁력 시대에 돌입하여, 조직은 주변 환경에 둘러싸여 영향권 내에서 살아 움직이는 형태를 갖추었고, 그것이 더욱 심화되어 조직과 조직, 조직과 환경 간에 긴밀한 network S/T을 이루고 있다. 이제 조직 홀로 생산성 증대를 주장하는 것은 외딴 섬에서 하늘만 쳐다보는 형국으로 전환되었다. 전체에 머물고, 전체 Network S/T의 변화된 형태를 읽어 예측하고, 판단하여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

이는 예측 불허의 불확실한 세계이다. 이 시대를 사는 진정한 경영인은 불확실성 하에서 스스로 결정하는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변화의 흐름에 적응하는 소극적 자세에 머물기보다 스스로 변화의 핵에 들어서서 변화를 창조하는 적극적 자세가 요구된다.

「삼성전자」는 1980년대 초 10년 후 산업의 쌀은 '반도체'가 될 것이라는 것을 예측하고 '반도체산업'에 뛰어들므로 해서 스스로 변화를 창출하여 오늘날 세계적 첨단산업의 메카로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이러한 경영이 진정한 경영이 아닐까?

여러분! 변화를 스스로 창조하는 열차에 탑승하여, 이 시대의 진정한 경영인, 즉 석학 「피터드러크」가 주창하는 '지식경영인'이 되어 보지 않겠습니까?

대문을 활짝 열고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의대학교 학점은행제
경영과 지도교수
최 영 민


TOP